인기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 게임개발사 웨이브쓰리에 5억원 투자
2014-07-23 09:33:49 2014-07-23 09:38:15
[뉴스토마토 최준호 기자] 소프트뱅크벤처스(대표이사 문규학 www.softbank.co.kr)는 RPG 게임 개발사 웨이브쓰리스튜디오(대표이사 이동표)에 5억원을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웨이브쓰리스튜디오는 지난해 8월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을 개발했던 핵심 멤버들로 구성돼 있다. 
 
현재 개발중인 ‘Project-OZ’는 기존 RPG와는 다르게  캐릭터와 감정을 교감하며 적극적인 전투 개입을 유도하는 새로운 액션 RPG를 표방하고 있다.
 
투자를 담당한 위현종 소프트뱅크벤처스 책임심사역은 “이동표 대표와 핵심 멤버들은 블레이드앤소울에서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왔을 뿐 아니라 대작 RPG 개발 경험을 통해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애니팡, 쿠키런에 이어 또 하나의 성공 신화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이동표 웨이브쓰리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Project-OZ’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라며 “지금까지 출시된 모바일 게임과는 차별화를 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최근 비슷한 게임들에 지치신 분들은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선데이토즈, 데브시스터즈, 엔진스튜디오, 두빅, 터보스튜디오 등 온라인, 모바일 게임 회사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오고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