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검찰, 국세청-금감원과 청해진해운 전방위 수사
2014-04-24 17:19:57 2014-04-24 17:24:07
[뉴스토마토 조승희기자] 검찰이 '세월호 침몰사건'과 관련해 국세청·금감원·관세청 등 유관기관과 협의체를 구성해 수사를 전방위로 확대하기로 했다.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회종 차장검사)은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로 알려진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 수사와 관련해 효율적인 업무집행과 기간관 공조 강화를 위해 관계기관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특별수사팀은 이날 오후 2시 국세청·금감원·관세청 관계자들과 회의를 열고 유 전 회장 일가의 횡령·배임·불법대출·탈세·재산추적 등 전방위로 퍼져있는 의혹에 대한 수사를 위해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상호간 정보공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금감원은 유 전 회장 일가의 횡령·배임 혐의와 계열사 불법대출을 집중 조사하고, 국세청은 탈세와 은닉재산 추적, 역외탈세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세관도 유 전 회장의 재산 추적에 나서기로 했다. 
 
검찰은 아울러 압수수색 등 수사 확대에 따라 강력부 검사 1명과 회계전문검사 1명, 검사실 수사관 3명, 수사과 수사관 12명 등 총 17명의 수사인력을 보강해 특별수사팀 수사인력은 38명으로 늘었다. 
 
검찰관계자는 "관계기관이 역량을 총 집결해 청해진해운과 관계회사 및 핵심관계자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진상규명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지검 특별수사팀장 김회종 2차장 검사가 24일 오후 인천 남구 학익동 인천지검 소회의실에서 열린 '세월호 사건' 유관기관 협의체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있다. ⓒ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