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최성준 방통위원장 "세월호 선정적 보도 자제해야"
2014-04-23 13:02:26 2014-04-23 13:06:43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사진)은 23일 한국방송협회 회장단과 만나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재난방송과 관련해 선정적인 보도를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최 위원장은 세월호 침몰 사고 직후 지상파방송이 특보 체제로 전환해 재난방송 취재 및 보도를 하고 있는 것에 대해 격려하면서 "일부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보도 내용이 피해자와 그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사고 수습이 완료될 때까지 현장 보도에 있어 피해자와 가족에 대한 우선적 배려가 가장 중요하고, 사실에 입각한 정확한 보도와 사생활 보호 등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웅모 한국방송협회 회장(SBS 사장)은 "방송협회 차원에서도 세월호 보도와 관련해 속보 경쟁 및 선정적 보도 등을 자제하자는데 의견을 모았고, 일부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다 신중한 보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성준 위원장은 이번 사고를 계기로 국가적 재난에 대한 방송의 재난방송 시스템도 점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 위원장은 방송협회로부터 TV 수신료 인상, 광고규제 완화, 외주제도 개선, 지상파 UHD TV 도입 등에 대한 의견을 듣고 방송계 현안에 대해 다양하고 폭넓게 의견을 수렴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정책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 방송산업 발전을 위해 불합리한 규제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