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낙천 현역 4인 “친노 각본의 호남 학살”
2012-03-05 12:34:32 2012-03-05 12:50:35
[뉴스토마토 김기성기자] 강봉균, 신건, 조영택, 최인기 민주통합당 의원은 5일 당의 공천 결과에 대해 “친노 세력의 각본에 따라 꼭두각시처럼 유력 호남 정치인을 학살한 것”이라고 강력 반발했다.
 
이들은 이날 4차 공천 발표 직후 공동성명을 통해 “원칙도, 기준도 없는 전형적 코드·밀실공천”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공심위는 자의적 잣대를 들이대며 흠결 없는 후보들을 공천에서 배제시켰다”며 “공심위가 주장하는 정체성의 기준이 무엇인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정부에서 각료를 지낸 사람들은 무조건 배제하는 것이 정체성의 기준이라면 국민이 용납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특히 “부실한 공심위를 구성하고 부당한 공천심사를 진행토록 한 한명숙 대표는 결과에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면서 “본격적 심사를 하기도 전에 언론에 (공천 부적격자) 명단을 흘리며 담합공천한 점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책임론을 제기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지역주민의 의견수렴을 거쳐 향후 행보를 결정할 것”이라며 무소속 출마 가능성을 열어뒀다.
 
민주당은 이에 앞서 강봉균(전북군산), 김영진(광주서을), 김재균(광주북을), 신건(전북전주완산갑), 조영택(광주서갑), 최인기(전남나주화순) 의원을 탈락시키는 호남권 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