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2012 제네바 모터쇼 출품 차량 공개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콘셉트카'·'XF 스포츠브레이크' 등
2012-03-05 11:04:06 2012-03-05 11:04:32
[뉴스토마토 김유나기자] 재규어 랜드로버는 오는 8일에 개최되는 '2012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프리미엄 컨버터블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콘셉트카' 등 다양한 신모델을 출품한다고 5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콘셉트카.
 
레인지로버 이보크 쿠페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콘셉트카'는 소프트탑 컨버터블형으로, 롤오버 프로텍션 시스템이 적용된 완전 접이식 프리미엄 루프 시스템을 탑재했다.
 
드롭다운 테일게이트와 4인승 시트를 적용해 편의성과 다목적성을 만족시켰으며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 전지형 주행 성능 등 레인지로버만의 핵심 가치를 담고 있다.
 
제리 맥거번 랜드로버 디자인 감독은 "이번 콘셉트카는 단순히 기존 컨버터블 차량의 디자인이 적용된 결과물이 아닌 레인지로버 이보크 특유의 외형을 유지하면서도 누구나 탐낼만한 독창적인 차량으로 다시 태어났다"고 밝혔다.
 
또 올 하반기 재규어의 2013년형 라인업에 합류하는 'XF 스포츠브레이크'는 쿠페 스타일의 테일게이트가 인상적인 새로운 스포츠 왜건 모델로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전세계에 미리 공개된다.
 
XF 스포츠브레이크는 낮은 루프 라인과 날카로운 사이드 윈도우, 펜더 에어벤트 등 스포티한 스타일링으로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의 디테일을 계승하면서 넉넉한 적재공간으로 편의성을 대폭 강화시킨 차량이다.
 
이밖에도 프리미엄 패밀리 SUV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100만번째 생산 차량 전시를 비롯해 재규어의 프리미엄 GT카 XK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재규어 XK·XKR 스페셜 에디션'의 쿠페와 컨버터블 등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이정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마케팅 총괄 이사는 "미래지향적인 기술력과 실용성을 강조한 혁신적인 디자인이 집약된 2012 제네바 모터쇼 월드 프리미어 모델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미래형 차량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며 "이번 모터쇼가 세계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그 가치를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