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건설, '제2회 기술혁신 공모전' 우수기술 선정
총 상금 9400만원…우수기업에 인센티브 제공
2022-07-07 13:42:57 2022-07-07 13:42:57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뉴스토마토 김현진 기자] 롯데건설은 6일 르엘캐슬 갤러리에서 '제2회 기술혁신 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해 우수기술 7개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김금용 롯데건설 기술연구원장과 박은병 외주구매본부장을 비롯해 각 기업 수상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품질·안전 향상 △원가절감 △디지털전환(DT) △탈현장 건설방식(OSC) 등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마감 결과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29건, DT·OSC 20건 등 총 123건의 기술이 다양하게 접수됐다. 이 중 독창성과 경제성, 현장 적용성을 중점으로 서류평가와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기술을 선정했다.
 
대상은 실내 주차장에서 주차가 가능한 공간을 안내해주는 '실내 내비게이션' 기술이 선정됐다. 이외에 PC부재 연결 시 기계식 커플러(연결 장치)를 사용하는 '기계식 건식접합 공법'이 금상을, 고압의 물을 활용해 소음과 미세먼지 저감이 가능한 '친환경 워터해머 굴착공법', 과 모바일 기반 현장관리 애플리케이션인 '건설 협업 플랫폼'이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의 우수기술로 선정된 기업에는 대상(2000만원)부터 장려상(300만원)까지 총 94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기업(대상~동상)에는 상금을 비롯한 정기 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시험 실시 현장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기술혁신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입상하신 모든 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위해 힘쓸 예정이며 우수기업과의 동반성장 강화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khj@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