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용 의원, 고 최숙현 일기장 공개…"추가 가해자 폭로"

피고소인 4명에 1명 더해져…김도환 선수 잘못 시인하고 사과

2020-07-22 15:03

조회수 : 2,5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고 최숙현 트라이애슬론 선수가 생전에 쓴 다이어리에서 가혹행위 당사자로 김규봉 전 감독, 장윤정 주장 등 5명의 실명을 자필로 거론한 것으로 확인됐다. 고 최숙현 선수와 유족이 고소장에 적시한 피고소인 4명에서 추가로 1명이 더 확인된 것이다.
 
22일 이용 미래통합당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철인3종경기 선수 가혹행위 및 체육 분야 인권침해에 대한 청문회'에서 이같은 내용이 담긴 다이어리 일부를 공개했다. 이 의원은 "이것은 최 선수의 다이어리다. 오늘 처음 공개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최 선수는 '나의 원수는 누구인가'라는 표제가 적힌 다이어리 페이지에 "원수는 두 명 이상인데. 경주시청 선수들이요. 장윤정, 김규봉, 이광훈, 김정기, 김주석"이라며 "내 인생에서 사라졌으면 해요. 기억에서도요"라고 적었다.
 
'내가 아는 가장 정신나간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다른 페이지에서는 "와, 이 질문은 백번 물어도 똑같은 답이지. 장윤정 선수와 김규봉 감독, 김정기 선수. 김주석 선수지. 이광훈 선수는 좀 바뀐 것 같기도"라고 했다. 김정기 선수는 이날 청문회에 참석한 김도환 선수의 개명 전 이름이다.
 
관련해 이 의원은 "현재까지 밝혀진 가해자 외에 추가 가해자가 더 드러났다.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내에서 감독의 영향이 이 정도였다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날 청문회에서 김도환 선수는 지난 6일 문체위 전체 회의와 달리 잘못을 시인하고 사과했다. 그는 (6일에는) 오랫동안 함께 지낸 (김규봉) 감독의 잘못을 들추기가 싫었고, 내 잘못을 드러내고 싶지도 않았다"며 "정말 죄송하다. 지금 이 말은 진심이다. 다른 말은 유족을 직접 찾아뵙고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용 미래통합당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고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에 대한 국회 청문회에서 고 최숙현 선수의 다이어리 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