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dyzpower@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코웨이 비데·연수기, 필터로 ‘수돗물 유충’ 잡는다

비데 필터, 10마이크로미터까지 걸러

2020-07-22 14:04

조회수 : 3,50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최근 인천시를 시작으로 수돗물 유충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코웨이는 자사 비데와 연수기 제품에 탑재된 필터로 소비자 안전을 지킨다는 각오다.
 
22일 렌털업계에 따르면 코웨이의 모든 비데와 연수기 제품에는 전처리 필터가 탑재돼 있다. 비데에 장착된 필터는 미세한 10마이크로미터(㎛)까지, 연수기에 장착된 필터는 25마이크로미터의 크기까지 걸러낼 수 있다. 10마이크로미터는 머리카락 굵기의 6분의1정도의 크기이다. 
 
렌털 고객의 경우 정기적으로 체계적인 필터 교체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해도 된다는 게 코웨이 설명이다. 필터는 수명이 있기 때문에 수명에 맞춰 교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사용하고 있는 비데와 연수기 제품에 필터가 탑재돼 있는지 확인이 중요하다”며 “코웨이의 모든 비데와 연수기 제품에는 필터가 탑재돼 있어 깔따구 유충과 같은 크기는 충분히 걸러낼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다”고 말했다. 
 
정수기 필터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정수기의 깔따구 유충 제거 여부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게 코웨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정수기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깔따구 유충의 크기는 모두 제거한다”며 “일반적으로 정수기에는 3개의 필터가 탑재돼 있는데 첫 번째 필터로도 해당 물질은 걸러진다. 더욱이 RO멤브레인 필터는 머리카락의 수 만분의1크기의 이온물질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고 말했다. 
 
코웨이 연수기. 사진/코웨이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