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웨이브 클래식관에서 명작 드라마 보세요"

2020-07-17 15:47

조회수 : 2,3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10~20여년 전 방송했던 순풍산부인과, 야인시대, 동이 등 명작 드라마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명작과 최신작을 모두 제공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이러한 뉴트로 열풍에 발맞춰 최근 클래식관을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웨이브는 클래식관 리뉴얼 기념 시청이벤트를 열고, 명작 드라마 시청량 분석결과도 발표했습니다. 
 
웨이브 클래식관은 국내 드라마, 시트콤, 예능을 비롯해 해외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구작 시리즈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웨이브 홈 화면 중간 추천메뉴의 'CLASSIC'에 접속하면 명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순풍 산부인과, 야인시대, 판관 포청천, 슬램덩크 등 70년대부터 2000년대를 장식한 주요 명작들을 제공합니다.
 
웨이브는 이번 클래식관 리뉴얼을 통해 기존 제공하던 VOD 수량을 200여편에서 320여편으로 확대했습니다.
 
또한 원본 화질이 좋지 않은 과거 작품들을 최대한 개선한 리마스터 버전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웨이브가 뉴트로 열풍에 발맞춰 최근 클래식관을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콘텐츠웨이브 
 
한편 웨이브는 최근 4개월간의 명작 시청량 조사결과도 발표했습니다.
 
클래식관에서 소비되고 있는 인기 콘텐츠는 연령대 별로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10대는 꽃보다 남자, 시크릿 가든, 궁, 커피프린스 1호점 등 로맨스 드라마가 강세였다면, 20~30대는 순풍산부인과,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등 시트콤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10대의 클래식관 시청 1위 작품은 2009년 금잔디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꽃보다 남자가 차지했습니다. 20~30대 시청률 수위를 차지한 순풍산부인과,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는 뉴트로 열풍을 일으킨 시트콤들입니다.
 
연령층이 높을수록 명작 사극과 일일드라마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40~50대 시청 1위 작품은 2010년 방영 드라마 동이가 차지했고, 60대 시청 1위 작품은 김두한의 일대기를 그린 대하드라마 야인시대가 차지했습니다.
 
전 연령대 공통으로 시청 순위 10위권 안에 포함된 작품은 동이, 순풍산부인과, 대장금이었습니다. 동이는 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인기를 자랑했습니다.
  • 이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