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익도

방탄소년단, ‘ON’ 뮤직비디오…4개월 만에 조회수 2억

2020-06-22 08:51

조회수 : 3,21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ON’ 뮤직비디오가 4개월 만에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21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뉴스토마토에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이날 오전 5시16분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공개 직후 일주일 만에 조회수 1억을 돌파한 데 이어, 4개월 만의 기록이다.
 
‘ON’은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포부가 담긴 곡이다. 30여 명의 댄서와 12명의 마칭 밴드가 벌이는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ON’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4위를 기록했다. 이 수록곡이 포함된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네 번째 정상에 올랐다. 앨범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서도 1위, 일본 오리콘 차트 상반기 ‘앨범 랭킹’에서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총 25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0억뷰를 돌파한 ‘DNA’부터  8억뷰를 넘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7억뷰의 ‘FAKE LOVE’,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5억뷰의 ‘쩔어’ ‘피 땀 눈물’, 4억뷰의 ‘Save ME’ ‘Not Today’, 3억뷰의 ‘상남자’ ‘봄날’, 2억뷰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1억뷰에는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 등이 있다.
 
방탄소년단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권익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