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동현

esc@etomato.com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페이커' 이상혁, 코로나19 방지 기부 릴레이 동참

2020-03-10 17:34

조회수 : 2,12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릴레이 기부 행진을 하며 힘든 시기에 좋은 소식을 전해주고 있는데요. 유명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도 기부행렬에 동참했습니다.
 
이상혁 선수는 T1엔터테인먼트앤스포츠(Entertainment & Sports) 소속의 '리그오브레전드(롤)' 프로게이머입니다. 2013년 SK텔레콤 T1 선수로 프로게이머 세계에 발을 들인 이 선수는 국내 롤 리그인 'LCK' 우승 8회, 롤드컵 우승 3회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 '리빙 레전드'로 평가받습니다. 지난 5일에는 'LCK'에서 최초로 개인 통산 2000킬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T1엔터테인먼트앤스포츠 소속의 프로게이머 이상혁 선수. 사진/T1
 
LCK 최초 기록을 달성한 이상혁 선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기부를 진행했습니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사랑의 열매)에 코로나19 지원을 위한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이 선수는 "우리 국민이 코로나19를 겪는 상황에서 마음이 매우 아팠다. 현실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어 방법을 찾던 중 사랑의 열매에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서로가 어떤 위치에 있든 다 함께 힘을 모아 이 사태를 이겨냈으면 좋겠고 정말 필요한 지원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상혁 선수가 참여하고 있는 LCK 2020도 코로나19로 잠정 휴식기를 맞았습니다. 롤 개발·유통사 라이엇게임즈는 코로나19의 추가 확산 방지 및 리그 구성원의 안전을 위해 지난 6일을 기점으로 LCK 스프링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이같은 조치로, 6일 1라운드 마지막 경기 종료 후 리그는 중단됐고, 한주간 LCK 이슈를 전하던 생방송 버라이어티쇼 프로그램 '선데이나이트 LCK(SNL)' 등 관련 방송 제작도 휴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LCK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선수, 관람객 등 리그 구성원 안전을 위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됐습니다. 코로나19 대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이후에는 기자실 운영 임시 중단, 선수단 접촉 최소화를 위한 입장 전 도열 없이 바로 착석 후 경기 시작 등 대응책을 강화한 바 있습니다.
  • 김동현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