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후오비, 후오비 체인 테스트넷 출시

2020-03-03 10:41

조회수 : 3,45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그룹이 오픈소스 퍼블릭 블록체인인 '후오비 체인(Huobi Chain)'의 공개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후오비 체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널보스(Nervos)와 협업으로 개발됐다.
 
후오비 코리아는 이번에 공개한 후오비 체인의 특징으로 규제 친화적 네트워크 금융 특화 프레임워크 혁신적 기능 제공 지속적인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꼽았다.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체인이 규제 기관과 민간 금융 부문 간 협력 강화를 위해 개발됐다고 전했다. 분산 지분 증명(Delegated Proof-of-Stake, DPoS) 합의 알고리즘의 변형을 기반으로 한 거버넌스 모델을 채택해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네트워크에서 분산 신원 인증(DID) 시스템을 사용한 KYC(고객확인), AML(자금세탁방지) 등 국가 간 규제,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후오비 체인은 금융에 특화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오픈 소스로 개발돼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특정 요구사항과 사용 사례에 맞게 맞춤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특히 고성능 아키텍처를 적용해 대량 거래를 지원하며 크로스 체인 상호 운용, 다중 자산, 스마트 계약 기능, 다중 체인 간 아키텍처 등을 지원해 유연하고 확장이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시아라 선(Ciara Sun) 후오비 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부대표는 "후오비 체인은 금융 서비스에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부를 이용할 수 있는 평등한 경제를 조성하기 위해 개발됐다"며 "디파이(DeFi) 분야에서 업계 전반의 협업을 촉진하는 분산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후오비토큰(HT)은 후오비 체인의 유일한 유틸리티 토큰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HT의 강력한 커뮤니티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후오비 체인과의 효과적인 시너지를 만들 것으로 후오비는 기대하고 있다.
 
사진=후오비 코리아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