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상민

blame777@nate.com@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촬영장도 비상, 코로나 19 주의보

2020-03-02 18:11

조회수 : 1,17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촬영현장. 사진/뉴시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인해 방송계의 시름이 깊습니다.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제작도 차질을 빚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방송 촬영 현장은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드라마의 촬영 현장은 스태프, 배우를 비롯한 다수가 오가기 때문입니다. 스튜디오 촬영 역시 밀폐된 공간에 다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 명이라도 코로나19에 감염됐다면 삽시간에 전염될 수 있습니다.
 
이에 드라마 촬영 현장에는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수시로 발열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tvN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는 지난 1일 코로나19로 가슴 철렁한 일을 겪어야 했습니다. 스태프 1명이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드라마 촬영을 중단하고 해당 스태프의 검사 결과를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음성 판정을 받고 나서야 촬영을 재개할 수 있었습니다.
 
촬영을 멈출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일주일에 방송되는 분량은 대략 2시간 남짓. 일주일 내내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하더라도 부족한 시간입니다. 쉽게 말해 2시간짜리 영화 한 편을 찍는데 대략 3~4개월이 걸립니다. 드라마 촬영장은 2시간짜리 영화를 매주 한 편씩 찍어내고 있는 셈입니다. 그나마 아직 방송이 되지 않은 드라마의 경우에는 그나마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tvN 새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지난 주부터 촬영을 잠정 중단키로 했습니다. 촬영 재개 일자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미 촬영 해둔 분량이 있기 때문에 첫 방송은 차질없이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KBS 드라마 ‘영혼수선공’ 역시 안전을 위해 촬영 스케줄을 조정했습니다. 드라마 배경상 병원 촬영이 불가피한 상황에 따른 조치라고 합니다. ‘영혼수선공’ 역시 5월 방송을 앞두고 있어서 아직까지는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드라마는 그나마 촬영을 진행하고 있지만 예능 프로그램은 촬영이 전면 중단됐습니다. 여행 콘셉트인 tvN ‘더 짠내 투어’는 기존 촬영 분을 방송한 이후 추이를 지켜본 뒤 촬영 여부와 방송 재개 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다수의 사람을 만나는 JTBC ‘한끼줍쇼’, 매물로 나온 집들을 둘러봐야 하는 MBC ‘구해줘 홈즈’는 아예 촬영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방송 관계자들은 하나 같이 코로나19가 언제 진정될지 알 수 없어 답답한 입장입니다. 배우 역시도 빡빡한 촬영 일정 속에서도 코로나19에 대한 걱정 때문에 연기에 몰입하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