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트롯 경연대회 여는 IPTV

2020-02-14 10:19

조회수 : 2,73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인터넷(IP)TV가 콘텐츠 강화 일환으로 트롯 경연대회를 개최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트롯 열풍에 힘입어 Btv 주최 시니어 대상 온라인 트롯 경연대회인 VIVA트롯을 개최한다고 밝혔는데요. 
 
TV조선 미스트롯의 송가인이 쏘아올린 트롯 열풍이 최근 기록적인 시청률의 미스터트롯 흥행으로 이어지고 MBN 트로트퀸, MBC에브리원 나는 트로트 가수다 등 트롯을 소재로 한 예능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지난달 Btv 고객 중 56세 이상 시니어 대상 TV 다시보기 매출 순위를 보면 미스터트롯이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최근 론칭한 트로트퀸 또한 상위권에 랭크돼 트롯을 향한 시니어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어 올해도 그 열풍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SK브로드밴드
 
Btv 주최의 VIVA트롯은 다음달 20일까지 만 50세 이상 남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네티즌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4월27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참가 분야는 트롯을 직접 부르는 가창과 장르 및 악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연주 등 2개 분야이며, 참가 방법은 VIVA트롯 이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집 또는 노래방 등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직접 업로드하거나 앱 설치 후 업로드하면 됩니다.  
 
특히 Btv 안내 화면에서 제공하는 QR코드로 이벤트 홈페이지에 자동 접속이 가능하고 동영상 용량에 제한을 두지 않는 등 ICT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들도 손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VIVA트롯 대회 수상자들에게 VIVA트롯상 200만원 상품권(1팀), 베스트 트롯상 30만원 상품권(1팀), 베스트 연주상 30만원 상품권(1팀), 세대공감상 20만원 상품권(2팀), 특별상 5만원 상품권(20팀)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이중 세대공감상은 손주나 자녀와 함께 참가한 팀에서 선정해 최근 사회적 관심사인 세대 간 융합과 가정의 화목에도 크게 일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대부분의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들은 기성 가수 수준이 돼야 참가가 가능한데 반해, VIVA트롯은 노래와 연주 실력은 출중하지만 기회를 찾기 어려운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ICT 시대에 맞게 온라인 방식의 경연대회로 기획했다고 밝혔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Btv를 통해 시니어 전용 메뉴인 VIVA시니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VIVA트롯 대회를 Btv 고객 뿐 아니라 전국 지자체와 시니어단체, 노래교실에도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방침입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이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