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준형

dodwo90@etomato.com

안녕하세요. 증권부 종목팀 박준형입니다. 상장사들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놀란 대한민국 관광포인트 베스트3

2019-12-24 14:11

조회수 : 3,07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대한민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해마다 늘어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1910월 국내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1656195명으로 나타났는데요.
 
외국인 여행객들이 한국 여행에서 마음을 빼앗기는 포인트가 있다고 합니다. 외국인 여행객을 감동시킨 대한민국만의 관광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외국 여행객들이 반한 한국 여행 세 가지 포인트를 집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여기서도 무료 와이파이(wi-fi)?
 
 
버스 공공와이파이 포스터. 사진/서울시
 
21세기 여행의 필수품은 뭐니뭐니해도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 하나면 항공이나 숙박 예약부터 통역, 지도, 결제까지 모두 가능한데요. 해외여행을 해보면 인터넷 접속이 시원치 않을 때 오는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마음 놓고 사용하기에도 데이터 요금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대한민국 여행에는 이런 걱정이 필요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초고속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당, 마트, 커피숍, 놀이공원 등은 물론, 지하철 까지, 심지어 택시나 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 시간에 이 것도 배달이?
 
간혹 해외 여행을 하다 보면 식사시간을 놓쳐 아침까지 배고픔을 참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한민국에서는 그럴 걱정이 없습니다. 배달 서비스가 있기 때문인데요. 대한민국에선 치맥은 기본, 삼겹살, 스테이크, 회 등 메인 음식부터 커피, 팥빙수, 마카롱 등 디저트까지 실내든 야외든 가리지 않고 찾아갑니다. 여기에 앱을 통한 간편한 주문까지 외국인이 봤을 때 신세계가 따로 없다고 하네요. 한국의 문화 콘텐츠를 다루는 외국인 유튜버들도 엄지를 세우며 소개하는 단골 소재 중 하나입니다.
 
세 번째, 도심속에 살아 숨쉬는 전통
 
 
덕수궁 전경. 사진/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
 
첨단 도시의 모습과 함께 곳곳에 어우러진 전통의 향기는 반전의 매력을 선사합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룬 멋들어진 풍경은 소박하면서도 품격 있는 아름다움을 뿜어냅니다.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만날 수 있는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등 궁궐은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듯한 착각과 함께 전통의 미를 깨닫게 해줍니다. 또 인근에 위치한 북한산, 관악산, 청계산 등 수십분 거리만 이동해도 자연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저마다의 특색을 간직한 사찰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이렇듯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대한민국의 매력이 세계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 박준형

안녕하세요. 증권부 종목팀 박준형입니다. 상장사들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