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기종

동아쏘시오그룹, 한 달간 릴레이 봉사활동

창립 87주년 맞아 11월 그룹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진행

2019-12-17 09:56

조회수 : 2,33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창립 87주년을 맞아 지난 11월 한달간 그룹 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함께 성장'을 전개했다. 
 
사랑나눔 캠페인 함께 성장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1932년 창립 이후 동아쏘시오그룹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 사회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2017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주요 사업회사 임직원들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왔다. 특히, 올해는 그룹 구성원 모두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더 많은 이웃과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동천수, DA인포메이션, 용마로지스 등 전 그룹사로 확대됐다. 30여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인원만 953명에 달한다.
 
동아에스티 인천 지점, 영남 지점 임직원들은 각각 인천시 남동구 구월아시아드선수촌근린공원과 경상북도 경주 황성공원 일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또 본사 임직원들이 서울시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에서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아에스티 임직원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생필품과 함께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동아제약 대구·경북 지점 임직원들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당동 지역 내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해 한 끼 도시락과 일주일 분량의 반찬을 전달해드렸다. 또 이천공장 임직원들은 경기도 이천시 은빛사랑채 신하주간보호센터에서 어르신들의 이동 및 식사를 도와드리고 말동무가 돼드렸다.
 
동천수 임직원들은 경상북도 상주시 화북면 화북 전통시장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를 실시했다. 동천수 임직원들은 550포기의 김치를 담궈 각 마을 경로당과 불우이웃에게 전달했다. 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배달하고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점심 배식 봉사활동도 펼쳤다.
 
DA인포메이션 임직원들은 경기도 고양시 원당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따뜻한 밥 한 끼를 직접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대접했다. 용마로지스 임직원들은 저소득층 학자금 및 난방유 지원을 기부금을 모아 각 지역의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동아에스티 직원들이 연말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사랑의 케이크를 제작하고 있다. 사진/동아에스티
 
동아쏘시오그룹의 전신인 동아제약은 87년 전인 1932년 12월 1일 창업주인 고 동호(東湖) 강중희 회장이 서울 종로구 중학동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강중희상점'이라는 위생재료 도매상을 개업하면서부터 시작됐다.
 
강중희 회장은 '우리가 만들고 제공하는 모든 제품은 국민 건강에 이바지해야 한다'라는 정신을 바탕으로 창업했다. 그는 단순한 이윤 추구에서 벗어나 사회 정의를 실천하고 고객 및 내부 구성원에 대한 신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도', 인내와 끈기를 바탕으로 반드시 되게 만드는 '성실', 직원과 사회 구성원에 대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배려'를 중심으로 회사를 이끌었다. 강중희 회장의 정도, 성실, 배려 3가지 창업정신은 일명 '가마솥 정신'으로 불리우며 현재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에게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지난해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정도경영 선포식에서 "창업주 강중희 회장은 생전에 사람 간, 거래처 간 정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성실과 배려를 몸소 실천했다"라며 "집으로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대접하며 덕을 쌓아가셨고, 이웃 간에 신의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동호 회장의 뿌리 깊은 철학에서 나온 가마솥 정신을 이어 받아 사회정의를 실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동아쏘시오그룹의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반부패 전담조직인 '정도경영실'을 신설하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인증을 획득했다. 더불어 사회적 책임에 대한 조직 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 국제 표준인 ISO26000 도입을 준비 중이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정기종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