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슬로우어답터의 시각에서 알기쉬운 IT통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데이터 로밍 스마트하게 사용하세요

KT 로밍데이터 함께 온 출시

2019-11-01 11:26

조회수 : 34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KT가 기존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개편하고, 데이터쉐어링 기능 등을 추가한 ‘ON’ 브랜드 데이터로밍 요금제 3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데이터 용량별 요금제인 기가팩은 로밍데이터 함께ON으로, 1일 단위 요금제인 데이터로밍 하루종일은 로밍 하루종일ON으로 개편됩니다. 
 
로밍데이터 함께ON 요금제는 최대 3명까지 함께 데이터를 나눠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쉐어링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KT고객이라면 가족·친구 상관없이 결합 가능한데요. 와이파이 라우터를 임대해 이용하던 고객들이 라우터에서 멀어지면 데이터 사용이 어려웠던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전망입니다. 
 
로밍데이터 함께ON 요금제는 기존의 아시아·유럽·미주로 나뉘어져 있던 권역을 통합해 아시아·미주와 글로벌로 출시됩니다. 아시아·미주 요금제는 한국인 방문 비중이 높은 24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글로벌 요금제는 96% 이상의 로밍 이용객이 찾는 70개국을 포괄합니다. 
 
KT모델들이 로밍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데이터 쉐어링 기능이 추가된 만큼 기존 기가팩에서 데이터 용량도 확대 제공합니다. 아시아·미주 요금제는 업계 최대 용량인 4GB·8GB·12GB, 글로벌 요금제는 2GB·4GB·6GB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각각 3만3000원·4만4000원·6만6000원입니다.
 
3일 이하로 짧은 해외여행을 하는 고객을 위한 1일 단위 요금제 개편도이뤄집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로밍 하루종일ON 요금제는 프리미엄과 플러스 두 가지로 준비됐습니다.
 
로밍 하루종일ON 프리미엄 요금제는 해외 37개국에서 속도제한 없는 데이터와 음성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1일 1만5000원인데요. 로밍 하루종일ON 플러스 요금제는 1일 1만3000원으로 전세계 185개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일 500MB 기본 데이터를 다 쓴 후에도 1Mbps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이지은

슬로우어답터의 시각에서 알기쉬운 IT통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