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응태

CJ오쇼핑, '다문화가정 청소년' 글로벌 방송 인재로 육성

베트남 문화 탐방 및 방송 직무 체험 등 프로그램 운영

2019-10-02 15:38

조회수 : 1,31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미디어 콘텐츠 산업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꿈을 지원한다.
 
글로벌 청소년 인턴십 발대식 현장 모습. 사진/CJ ENM
 
CJ오쇼핑은 서울 서초구 사옥에서 다문화가정 청소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드림 온 에어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방송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전했다.
 
CJ오쇼핑이 주최하고 비영리사단법인 아시아교류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12명이 참가한다. 베트남 현지에서 청소년들의 활동을 도울 드리머(Dreamer)’로 국내 베트남어 전공 대학생 4명도 선발했다.
 
참가자들은 이달 2일부터 5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문화 탐방 및 직무 체험을 수행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운영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V커머스 콘텐츠 제작 센터 다다(DADA)스튜디오 베트남을 방문해 미디어 콘텐츠 제작 과정을 참관하고, 미디어 콘텐츠도 제작한다. 또 현지 대학 한국어학과 학생들과 문화교류 활동을 하는 등 베트남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재희 CJ ENM 오쇼핑부문 상생경영팀 팀장은 이번 인턴십을 통해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부모님 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문화적 다양성에 기초한 글로벌 방송 인재로 성장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김응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