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용민

yongmin03@etomato.com

하루하루 버티는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뜨거운 베트남 투자…주의할 점은?

2019-09-27 10:07

조회수 : 4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국내 주택시장 경기 하락으로 해외 부동산 시장에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동남아 국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최근 업계에서는 베트남 부동산에 대한 투자 열기가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베트남 부동산 투자를 지원하는 국내 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고, 여기저기 강연 등을 통해 투자 방법을 전달하는 곳도 크게 늘고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베트남 현지 전문가를 통해 베트남 투자에 대해 조언을 아끼지 않는 분위기다. 현지 전문가가 전하는 투자 전략이라는 점에서 생생한 목소리를 바로 들어볼 수 있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베트남 부동산 투자는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지만, 시장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고 '묻지마 투자'를 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어 현지 전문가들은 올바른 투자를 권한다.
 
현재 베트남 지역 중 부동산 투자처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은 베트남 경제 중심 도시인 호치민이다. 대부분의 투자금은 이곳으로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주요 아파트 투자처로는 분양이 가능한 2군 투티엠 메트로폴, 2군 마스터리 파크랜드, 9군 그랜드파크 등이 있으며, 전매가 가능한 지역으로는 빈홈 센트럴파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먼저 부동산 투자 상담 시 정식 F1 분양대행사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정식 분양대행사가 아니면 계약 내용에 대해 보증을 받기기 힘들기 때문이다. 아울러 투자자들이 주로 외국에 거주하기 때문에 현지 상황을 직접 확인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전문가들은 이 때문에 사기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최대한 직접 부동산 위치 등을 확인해 전체적인 투자 분위기를 확인하는 게 좋다고 말한다.
 
특히 베트남 아파트에 대한 단기 투자에서는 분양 받을 때 꼭 분양권에 대한 전매가 가능한지를 확인해야 된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베트남 아파트 분양에서는 매매방식인 SPA가 있고, 장기임대인 LTL 방식이 있다. 전문가들은 이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분양을 받아야 된다고 말한다. 완전한 소유권을 갖는 계약인지, 장기임대 계약인지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투자를 결정해야 된다는 뜻이다.
  • 최용민

하루하루 버티는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