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동현

NBP·대구테크노파크, 클라우드 기반 의료산업 육성 MOU 체결

2019-07-15 12:45

조회수 : 2,73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대구테크노파크와 '지역 의료·헬스 기업과의 상생발전 모색·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역 기업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구테크노파크와 클라우드 상품을 개발·보유한 NBP가 클라우드 기반의 지역 의료, 헬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교류하고 공동사업을 수행하고자 추진됐다. 세부 방안으로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상호협력 프로그램 발굴 △클라우드 기반 의료·헬스·사물인터넷 사업 공동 발굴·추진 △인적자원·기술 상호교류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전세계 헬스케어 시장 규모가 내년이면 8조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지역기업이 지능형 의료, 헬스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관련 기술, 지식, 연구개발(R&D) 자원 등을 상호 공유할 예정이다.
 
박원기 NBP 대표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최초로 의료정보보호시스템 인증을 받아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대구 의료·헬스 사업 분야에서 지역민에게 필요한 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NBP는 대구테크노파크와 '지역 의료·헬스 기업과의 상생발전 모색·공동 프로젝트 추진' MOU를 체결했다. 사진/NBP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김동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