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걸으면 할인됩니다"…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오픈

2019-05-31 09:10

조회수 : 1,73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SK㈜ C&C가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X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오픈했습니다. 
 
AIA 바이탈리티XT건강걷기 서비스는 AIA생명의 글로벌 헬스&웰니스 서비스인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에 SK㈜ C&C의 ICT 융합 기술과 SK텔레콤의 마케팅 능력을 접목해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인데요. 
 
시즌 2는 개인화 메시지 기능을 통해 걷기의 재미를 더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00님 동일 연령 대비 건강상태 좋아요' 등의 메시지를 보내거나 그 날의 걷기 목표 달성을 위해 '조금만 더 걸어 보아요' 등의 응원을 보내오는 식이죠. 이번 달에 꼭 챙겨야 할 리워드 혜택도 알려주며 꾸준한 걷기 습관도 지원합니다. 
 
SK㈜ C&C 직원들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오픈을 알리고 있다. 사진/SK㈜ C&C
 
건강 관련 콘텐츠 전용 메뉴도 마련됐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간식 정보는 물론 살 안 찌는 냉동 만두, 뇌가 부르는 가짜 식욕 등의 팁이 준비됐습니다. 
 
SK㈜ C&C는 서비스 직관성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애플리케이션(앱) 전면 개편을 실시했는데요. 최신 앱 트렌드인 카드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 좌우 스크롤 구조의 화면을 상하 스크롤 구조로 변경했고 메뉴 구성도 활동, 건강, 꿀팁, 나로 바꿔 직관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토록 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건강 관리 코칭 서비스, 걷기 커뮤니티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및 보상 서비스 등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또한 파트너사 제휴몰과 연계한 헬스, 건강제품, 헬시푸드 할인 프로그램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회원 가입 후 6개월이 지나 리워드가 종료된 회원과 AIA생명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상품 가입고객들은 걷기 등을 통해 획득한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 등급에 따라 TLX(헬스)·인바디(웨어러블 디바이스)·닥터키친(건강 도시락)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시즌2 오픈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우선 적용됩니다. iOS 사용자는 애플 정책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됩니다. 
 
AIA 바이탈리티XT건강걷기 서비스는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달 18일 누적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사용자 분석 결과 30·40대 비중이 55%로 가장 높고, 요일별로는 수요일에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