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응태

CJ오쇼핑 '씨이앤', 일본에서 K패션 알렸다

1만명 글로벌팬 방문…“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키울 것”

2019-05-20 15:39

조회수 : 2,70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일본에서 자사 패션 브랜드 씨이앤(Ce&)’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운영한 'KCON 2019 JAPAN' 컨벤션 부스 모습. 사진/CJ ENM
 
CJ ENM의 씨이앤은 지난 17일부터 3일간 일본 마쿠하리 멧세 컨벤션홀에서 열린 세계 최대 K-컬쳐 컨벤션 ‘KCON 2019 JAPAN’에서 한류 팬들을 위한 행사를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컨벤션 운영 사흘 동안 총 1만명의 팬들이 씨이앤 부스를 방문했다. 씨이앤은 지난해부터 드라마나 아이돌 가수, 배우와의 연계를 통해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쳐왔다. 씨이앤은 지난해 KCON LA와 태국에 이어 이번 일본에서도 홍보를 진행했다.
 
CJ오쇼핑은 씨이앤 부스에서 티셔츠 판매 코너와 배우 이종석의 등신대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했다. 현장 특가로 선보인 씨이앤의 티셔츠는 행사 3일 동안 총 3000장이 판매됐다. 씨이앤의 티셔츠를 현장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이종석의 사진이 그려진 쇼핑백과 스티커가 함께 제공됐다.
 
CJ오쇼핑의 셀렙샵이 운영하는 글로벌 온라인 패션 편집숍 셀렙샵닷컴의 현장 가입 이벤트도 진행됐다. 행사 기간 중 셀렙샵닷컴 사이트에 가입한 인원수는 총 3500명에 달했다. 이로써 셀렙샵닷컴의 가입자 수는 총 19200명으로 기존보다 약 22% 증가하게 됐다. 셀렙샵닷컴은 이번 KCON JAPAN이 열리기 전인 지난달 25일부터 씨이앤의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사전 판매도 진행했다. 셀렙샵닷컴 사이트에서는 미국, 태국 등 전 세계 86개국에서 약 250여종의 셀렙샵 상품의 주문이 가능하다.
 
모바일을 통해서도 씨이앤 상품의 일본 내 판매방송이 생중계됐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일본 현지 모바일커머스 전문회사인 체크(CHECK)’의 플랫폼을 활용해 이달 17일 오후 7시부터 씨이앤의 상품을 판매했다. K-POPK패션에 관심 많은 일본의 10~20대 여성 고객들을 타깃으로 진행된 모바일 방송에서 씨이앤은 60분 동안 3만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는 등 CJ오쇼핑 패션 브랜드의 일본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실제로 이번 방송을 계기로 체크에서는 한국 상품 전문 프로그램을 만들어 오는 6월부터 방송하기로 했다.
 
또한 K-POP 아티스트와의 팬 미팅 행사도 씨이앤 부스에서 열렸다. 18, 19일 이틀 간 진행된 팬 미팅에는 약 1000명의 인원이 씨이앤 부스에 몰렸다. 씨이앤의 상품을 현장 구매하고 셀렙샵닷컴에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루 100명을 추첨해 아티스트 팬 미팅 시 앞좌석 티켓이 증정됐다. 또 그 중 10명에서는 아티스트와 하이터치를 하고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씨이앤 담당자는 씨이앤이 CJ오쇼핑 방송에서의 판매를 위한 패션 브랜드로 시작됐지만 올해부터는 국내 홈쇼핑 채널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 활약하는 패션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라며 이번 일본에서 열린 KCON을 시작으로 올해는 미국 뉴욕과 LA, 태국에서도 컨벤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김응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