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현대·기아차, 상하이모터쇼서 신차 공개

2019-04-16 20:00

조회수 : 4,05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신차를 선보였다. 특히 중국 전략형 모델을 내세워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16일(현지시간) 상하이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형 ‘ix25’와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공개했다. 신형 ix25는 현대차가 5년만에 내놓은 2세대 모델로 이 시리즈는 2014년 출시 후 누적 판매 37만대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이 모델이 ‘ix25-엔씨노-ix35-투싼-싼타페’로 이어지는 중국 SUV 라인업의 중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은 “글로벌 시장과 고객의 니즈는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현대차에게는 기회”라면서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변모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게임체인저로 부상하겠다”고 말했다.
 
중국형 신형 쏘나타에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반영했다. 국내 모델보다 전장과 휠베이스를 35mm 확대했으며, 첨단 편의·안전 사양 및 통합형 디스플레이 등 중국 고객을 위한 다양한 신기술을 탑재했다. 
 
현대차는 ix25, 중국형 신형 쏘나타와 최근 판매를 시작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를 통해 중국에서 판매량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엔씨노 전기차, 링동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전시하면서 중국 친환경차 시장도 겨낭했다. 
 
2019 상하이 모터쇼에 전시된 현대차의 'ix25' 모습. 사진/현대차
 
기아차도 상하이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 ‘올 뉴 K3(全新一代K3)’를 처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올 뉴 K3’는 지난해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올 뉴 K3를 중국 시장 특성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다.
 
윤중관 둥펑위에다기아 브랜드마케팅실장(상무)은 “올 뉴 K3는 중국 승용 최대 시장인 C2 미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차량”이라면서 “새로운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올 뉴 K3가 중국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올 뉴 K3 가솔린 모델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다음달 중국시장에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차세대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지난 서울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최초로 공개됐던 이매진 바이 기아는 첨단 기술 탑재는 물론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충족시키는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 기아차가 추구하는 미래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차량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의지를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동시에 친환경·신기술 선도 기업의 이미지도 강화한다는 목표”라고 말했다. 
 
기아차가 16일 2019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중국 전략형 신차 '올 뉴 K3' 모습. 사진/기아차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