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여야, 강원 특별재난지역 선포 환영…"신속한 피해복구에 총력"

2019-04-06 16:17

조회수 : 4,54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여야는 6일 문재인 대통령이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고성군과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인제군 일대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것에 대해 환영하며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한 정부 지원과 정치권의 협력에 한 목소리를 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잔불 정리와 뒷불 감시, 이재민 지원, 복구 대책 등을 위한 제도적 토대로써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그 의미가 대단히 크다"며 "민주당도 정부의 노력에 발맞춰 이재민들을 위한 생필품 지원에서부터 주택과 건물, 임야, 공공시설, 산업시설 등에 대한 복구까지 모든 법제도적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자유한국당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환영한다"며 "신속한 피해 복구와 함께 이재민에 대한 철저한 구호조치, 안정적인 주거 환경 마련 등 범정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피해 상황을 볼 때 정부가 총력을 다해 지원해야 함은 마땅하다"며 "정부의 신속한 대처와 아낌없는 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며, 빠른 수습과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민주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도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계기로 신속한 피해복구가 이뤄져야 한다"며 "하루속히 사태를 수습하고 정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조속한 사태 수습과 복구를 위한 마땅한 조치로, 정부의 세심한 지원을 당부한다"며 "피해 지역의 빠른 정상화를 위해 초당적인 협력과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했다.
 
군장병들이 6일 산불의 공격을 받은 강원 동해시 망상오토캠핑장에서 마지막 잔불을 정리하기 위해 정밀 수색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