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한영

문 대통령, 10~16일 동남아 3개국 국빈방문

2019-03-04 17:03

조회수 : 4,02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한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첫 해외순방 일정으로 오는 10~16일 브루나이와 말레이시아, 캄보디아를 국빈 방문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4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3월10~12일 브루나이를 방문해 하사날 볼키아 국왕과 정상회담을 갖고 한-아세안 대화조정국인 브루나이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성공개최 방안 등을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뒤이어 12~14일 말레이시아를 방문해 압둘라 국왕·마하티르 총리를 각각 만난다. 이 자리에서는 내년도 한-말레이시아 수교 60주년을 앞두고 그간의 양국 간 협력 관계 발전상황을 평가하고 미래지향적인 협력 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문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14~16일 캄보디아를 방문해 시하모니 국왕·훈센 총리를 만나 한국과 캄보디아 간 상생번영을 위한 실질 협력 확대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 대변인은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캄보디아는 우리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신남방정책의 중요한 협력파트너 국가들”이라며 “신남방정책의 핵심 축인 아세안과 함께 역내 ‘사람 중심의 평화와 번영의 공동체’를 만들고, 금년 하반기 추진 중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 기반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해외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 오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최한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