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캐리어에어컨, 미국 'IHHS'서 알렉사 연동 공기청정기 공개

2019-03-04 10:36

조회수 : 5,13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캐리어에어컨은 오는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19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IHHS·International Home and Housewares Show)'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이 참가한 IHHS는 1939년부터 개최된 북미 최대 규모 가정용품 박람회다. 올해는 미국, 한국, 중국, 터키, 인도, 일본, 독일 등 전 세계 43개국의 주요 가정용품 업체,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IHHS 2019'에서 아마존의 AI(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Alexa)와 연동되는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로 18단계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한 경상업용 '제트 18단 공기청정기'등을 선보였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은 알렉사(Alexa)를 통한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전원이나 모드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실내 공기질 상태 등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Wi-Fi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가 제품에서 멀리 있어도 스마트폰 앱으로 다양하게 원격제어를 할 수 있다. 
 
'제트 18단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면적 119.9㎡(36평)의 제품으로 대형 평형대에서도 깨끗한 공기를 최장 15미터까지 18단계로 빠르고 넓게 토출한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캐리어에어컨은 공기에 대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에어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 제품력을 앞세워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북미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입지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캐리어에어컨이 '2019 IHHS'에서 선보이는 공기청정기 2종(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 제트 18단 공기청정기)은 앞서 북미 지역 안전 인증 ETL과, 미국 가전 협회 AHAM 인증, 고효율기기를 의미하는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을 받았다. 
 
캐리어에어컨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브랜드 '클라윈드(Klarwind)'를 부착하고, 아마존을 비롯한 주요 북미 온라인 유통 채널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캐리어에어컨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