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해훈

(유통 1번지)열대식물 '노니' 마셔보셨나요

항산화 효과로 인기…주스·녹즙으로 판매

2019-02-21 22:52

조회수 : 3,32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남태평양과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열대식물 '노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니는 지난해 포털에서 월평균 100만건의 검색이 이뤄졌다고 합니다. 노니는 아미노산, 미네랄, 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에서 노니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100% 노니 주스(1ℓ)'를 9900원에 판매합니다. 이번 제품은 원물을 통째로 착즙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다고 합니다. 최고의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하기 위해 7개월간 국내 1위 음료 전문회사인 롯데칠성과 협업했다고 합니다. 

또 롯데안전센터의 검사 이외에도 입항 시 2주간에 걸쳐 유해물질과 이물질 유입 여부 검사 등의 정밀검역을 진행해 안정성도 확보했다고 합니다. 특히 시중에 판매되는 노니 원액이 특유의 고약한 냄새로 마시기 힘들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발효 과정의 시간 차이를 둬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신선 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은 노니에 깔라만시를 더한 발효녹즙 '노니&깔라만시'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 역시 노니 특유의 맛과 향을 잡을 수 있도록 깔라만시 과즙을 넣었습니다. 사과, 유기농 케일 등 제철에 수확한 과채 43종을 특허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한 다종채소발효액도 첨가됐다고 합니다. 

'노니&깔라만시'는 분리 배출할 때 페트병과 라벨의 분리가 쉽도록 이중 절취선을 도입한 친환경적인 패키지로 제작됐다고 합니다. 가격은 한 병(130㎖)에 2000원입니다.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의 배달 판매 배송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배송받아 마실 수 있습니다.
  • 정해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