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명연

공영홈쇼핑, 24일 '식품명인전' 5시간 편성

한과·메주·김치 등 전통 먹거리 소개

2019-01-23 17:52

조회수 : 1,35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공영홈쇼핑이 24일 식품명인 상품을 5시간 동안 편성하는 '식품 명인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설 명절을 앞두고 한과, 메주, 김치 등 우리 전통 먹거리 장인들의 상품을 소개한다.
 
특집전에는 최명희 명인의 '안동 제비원 전통메주', 김규흔 명인의 '한과 1+1세트', 이연순 명인의 '명인떡', 서분례 명인의 '청국장', 김순자 명인의 '명인김치'가 방송된다.
 
각 방송마다 명인이 직접 출연해 우리 먹거리의 우수성을 알리고 제조 과정과 노하우, 다양한 활용법 등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최명희 명인의 '안동 제비원 전통메주'는 질 좋은 안동콩을 가마솥 장작불로 삶아 전통방식으로 만든다. 전통메주를 비롯해 천일염, 숯 등 장을 담는데 필요한 모든 재료가 담겨 있어 가정에서 쉽게 전통장을 만들 수 있다.
 
국내 유일의 한과 명장·명인 김규흔 씨는 30년 이상 한과를 연구했다. 명인의 노하우가 담긴 유과 3종, 강정 5종, 약과 1종으로 구성된 한과세트를 1+1으로 선물용으로 활용도를 높혔다.
 
'이연순 명인떡'은 단자 2종, 인절미 2종, 콩쑥갠떡 1종을 포함한 5종으로 구성된 전통 떡 세트다. 당귀, 황기, 흑임자, 쑥을 이용해 고운 자연의 색을 구현했고, 종류별로 개별 포장해, 선물용은 물론 아침식사나 간식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는 분야별 베스트 상품도 소개된다.
 
서분례 명인의 '서일농원 청국장'은 가마솥에 장작불로 삶은 콩을 편백나무실에서 발효해 콩의 단맛과 감칠맛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7년부터 2년 연속 공영쇼핑 장류 판매 1위 상품으로 작년에만 40억원이 넘는 주문액을 달성했다.
 
김순자 명장의 포기김치 역시 2년째 공영쇼핑 김치분야 판매 1위로 지난해 70억원이 넘게 판매됐다. 직접 달이고 끓인 황태육수, 배, 무, 양파 등 3가지 즙, 저염 절임법 등 명인의 30년 노하우가 담긴 깊은 맛이 특징으로 특집전을 맞이해 포기김치와 총각김치 각 6kg 구성을 선보인다.
 
김병규 공영쇼핑 식품팀 상품개발자(MD)는 "식품명인전은 명인이 이름을 걸고 판매하는 검증된 먹거리"라며 "특집전을 통해 우리 전통 먹거리의 우수성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공영홈쇼핑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강명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