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maroniever@etomato.com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아우디폭스바겐, 서울시와 통학로 프로젝트 MOU

2019-01-22 16:56

조회수 : 1,33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사회공헌 비영리단체 파트너인 한국사회투자, 서울특별시와 22일 서울시청 별관에서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프로젝트는 서울시가 미세먼지 저감 및 통학로 주변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상 학교 선정은 △가로수 및 띠녹지 조성이 가능한 곳 △담장, 옹벽 등 벽면 녹화가 가능한 곳 △도로의 차선수 혹은 차선폭 축소로 보행 및 녹화 공간 확보가 가능한 곳 등을 다각도로 검토 후 이루어진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22일 서울시 등과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프로젝트' MOU를 체결했다.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서울시의 '학교 통학로 녹화 사업'에  향후 3년간 10억원 규모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사회투자와 실제 녹지조성 공사에 필요한 업체 선정, 관리 감독 등 전반적인 과정을 담당하게 된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마치 숲길과 같은 쾌적한 통학로를 조성해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병 및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자 한다"며 "학생들 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걷고 싶은 거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은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서울시의 취지에 공감하며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인공들인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