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NEW 금융상품)②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영국정부오피스펀드'

2018-12-21 09:17

조회수 : 1,1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영국정부오피스 펀드 1호'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내 놓은 '영국정부오피스 펀드 1호'는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지구에 위치한 생츄어리빌딩에 투자하여 임대수익을 추구합니다. 웨스트민스터 지구는 영국 런던에서도 주요 정부기관과 대기업 본사가 소재하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영국 정부기관 중 하나인 교육청이 15년간 장기 책임 임차한 오피스에 투자하는 사모 부동산 펀드입니다.
 
 
해외 부동산펀드? 해외로 눈을 돌려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해외대체투자펀드는 사모형뿐 아니라 공모형으로도 판매돼 일반 투자자에게도 기회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부동산펀드는 안정적인 월 임대료를 기반으로 상품이 구성됩니다. 해외부동산 펀드라고 해서 모두 좋은 건 아닙니다. 해외 대체투자는 펀드설정 기간이 끝나면 투자자산을 매각해 청산해야 하는데, 입지가 안좋으면 매각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임차인의 신용도, 부동산 입지, 자산운용사의 경험 등을 두루 판단해야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생츄어리 빌딩? 영국 교육청이 최초 준공시점부터 지금까지 약 27년간 임차해 쓰고 있습니다. 상주직원은 약 2200여명입니다. 영국 교육부는 앞으로 15년 동안 중도 계약해지 옵션 없이 건물내 모든 비용을 임차인이 부담하는 방식(FRI)으로 이 건물을 임차사용 하게 됩니다.
 
수익률은? 이번 딜의 인수가격은 2억8500만파운드(약 4200억원)입니다. 국내 기관투자자, 현지 담보대출을 조달해 잔급을 지급하고 소유권 이전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펀드 가입자들의 투자기간은 5년이며, 예상 수익률은 6% 중반대입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