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현대차그룹, 미국 충돌테스트 '최고 안전한 차' 12개 차종 선정

2018-12-19 16:25

조회수 : 2,37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19일(현지시간) 발표한 충돌 테스트 종합 결과에서 최고의 안전한 차량에만 부여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에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업체 중 가장 많은 차종을 이름에 올렸다.
 
IIHS 테스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에는 현대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쏘나타, 코나, 싼타페, 제네시스 브랜드 G70, G80, G90, 기아차 K3(현지명 포르테), 니로 하이브리드,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K5(현지명 옵티마), 쏘렌토 등 총 12개 차종이 선정됐다. 
 
특히 제네시스의 경우 브랜드 라인업 전 차종이 모두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받았다. 현대차그룹에 이어 스바루(7개), 벤츠(3개), 토요타·BMW(2개), 혼다·렉서스·마쯔다·아큐라(1개)가 뒤를 이었다. 
 
현대차그룹이 IIHS가 선정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에 12개 차종이 선정됐다. G80 모습. 사진/현대차그룹
 
미국 자동차 충돌 테스트 중 가장 까다롭기로 유명한 IIHS는 지난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며, 매년 출시된 차량을 대상으로 충돌 테스트 결과를 발표한다.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톱 세이프티 픽' 등급을 매긴다.
 
올해는 이번 연도에 출시된 모델들에 대해 충돌 테스트를 실시, 전 항목에서 가장 높은 안전성을 보인 30개 차종을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로 선정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IIHS 충돌 테스트 종합결과를 통해 현대차와 제네시스, 기아차의 높은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