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오늘의 날씨)일부 지역 비나 눈…미세먼지 주의

2018-12-19 08:07

조회수 : 2,34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오늘(1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일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관측된다.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보이는 지역이 있겠으니 외출하기 전 수치를 확인해야 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구름이 발달하면서 오늘 아침까지 충청내륙과 경북 북부지역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가 조금씩 더 들어오면서 오늘 인천과 경기 북부, 충청지역 등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오를 전망이다. 특히 충남과 전북지역은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내륙과 산지에는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주요 지역 오전 기온은 ▲서울 1도 ▲수원 1도 ▲인천 3도 ▲춘천 -2도 ▲강릉 4도 ▲대전 2도 ▲청주 1도 ▲대구 -1도 ▲광주 0도 ▲전주 3도 ▲부산 6도 ▲제주 7도 등이다.
 
오후 기온은 ▲서울 7도 ▲수원 8도 ▲인천 7도 ▲춘천 7도 ▲강릉 11도 ▲대전 11도 ▲청주 10도 ▲대구 12도 ▲광주 14도 ▲전주 12도 ▲부산 15도 ▲제주 17도 등으로 예상된다.
 
오늘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조문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