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웅진렌탈 4개 제품,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2018-11-28 14:28

조회수 : 9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웅진렌탈은 '조약돌 정수기 미니', '이지 가습공기청정기' 등 총 4개 제품이 '2018 우수 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이지 가습공기청정기와 클래식 정수기는 레드닷(Red Dot), IDEA 2018(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까지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1985년부터 시행된 우수 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디자인 우수성이 인증된 상품에는 굿 디자인(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웅진렌탈에 따르면 '조약돌 정수기 미니(DP-BU)'는 조약돌을 모티브로 자연 친화적인 오브제 디자인을 구현해 기존 박스형태 정수기 디자인과 차별화를 이뤘다. 무전원 방식과 12cm 너비의 초 슬림 사이즈로 주방 공간 효율을 높여준다.
 
'이지 가습공기청정기(RAH-AH070)'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기능을 한데 모아 보다 실용적이다. 물 보충이 용이한 상단 가습용 급수구, 물이 지나는 곳을 모두 분리 세척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클래식 정수기' 카운트탑(TCH-ALS058)은 슬림한 디자인과 직관력을 높인 터치 버튼이 특징이다. 터치 버튼 조작부는 주 기능과 부가 기능 구역을 나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출수구는 파우셋 LED 라이팅을 적용해 야간에도 쉽게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회오리 비데'는 항문 주변의 근육을 자연스럽게 이완시켜 주는 쾌변 변좌시트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조작부 디자인이 눈에 띤다. 회오리 비데 조작부는 길고 얇게 디자인돼 한 손으로 잡기 쉬고, 엄지손가락만으로 가볍게 조작할 수 있다.
 
웅진렌탈 관계자는 "제품 본질과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을 갖춘 웅진렌탈 제품들이 국내외에서 연이어 호평을 얻었다" "실용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공간을 돋보이게 해주는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서 언제나 사랑받는 웅진렌탈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웅진렌탈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