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해곤

성윤모 산업장관 "기업애로 끝장본다는 자세로 서포트"

12일 대한상의 회장단과 취임 후 첫 간담회

2018-11-12 06:00

조회수 : 2,62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해곤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우리 기업들이 투자와 일자리 창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기업애로에 대해서는 끝장을 본다는 자세로 충실한 서포터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9일 오후 서울 삼성동 한국섬유센터 A3룸에서 열린 섬유패션산업 CEO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성 장관은 12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한 상의 회장단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성 장관은 간담회에서 "제조업 활력회복과 혁신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겠다"며 "산업생태계의 역동성과 근본적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간담회 참석자들도 산업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며 제조업 혁신의 중요성과 민간이 중심이 돼 혁신역량을 결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 장관은 "이번 행사는 경제계의 의견을 경청하고 민·관이 긴밀히 협력할 수 있는 계기마련을 위해 만들었다"며 "대한상의가 경제 활력 회복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 장관은 "산업부도 기업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업계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간담회에는 박 회장을 비롯해 김준동 대한상의 부회장, 허용도 부산상의 회장, 이재하 대구상의 회장 등 각 지역 상의 회장·부회장 등이 자리했다.
 
세종=이해곤 기자 pinvol1973@etomato.com
  • 이해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