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대한민국은 현재 '절미앓이' 중

2018-10-01 17:06

조회수 : 3,59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국민 배우, 국민 가수에 이어 '국민 강아지', '국민 반려견'이 등장했습니다.
주인공은 '짱절미'라는 별칭을 가진 시골 강아지 '인절미'인데요.
뽀송뽀송하고 누런 털로 랜선 이모·삼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대한민국은 현재 '절미앓이' 중입니다.
'인절미'에 대해 A부터 Z까지 정리했습니다.


1. 견생역전 '짱절미'


사진/짱절미 인스타그램


사진/짱절미 인스타그램


사진/짱절미 인스타그램

스타로 떠오른 강아지 ‘짱절미’는 누구?
(KBS뉴스 기사 읽어보기)

견생역전! 요즘 대세 ‘짱절미’의 하루
(국민일보 기사 읽어보기)

최근 SNS 스타로 떠오른 강아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멍멍이 갤러리>에서 유명해진 강아지, '인절미'인데요. 

지금의 '인절미' 주인이 지난달 6일 작은 도랑에 빠져 떠내려가던 '인절미'를 구조하면서 인연은 시작됐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데에 서툴렀던 견주는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조언을 구했고, 귀여운 외모에 구조 사연이 더해져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인절미'에게 '짱절미'라는 별칭을 붙여줬는데요.
견주는 ‘짱절미(@zzangjeolmi)’라는 아이디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현재 '인절미'의 일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높아진 '인절미'의 인기는 방송 출연으로도 이어졌습니다.
지난달 25일 '짱절미'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SBS ‘하루’ 팀에서 절미를 만나러 오셨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견주는 "절미랑 해보고 싶은 것이나 보고 싶은 모습들을 댓글에 남겨주시면 영상으로 만들어주신대요!"라며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라고 당부했습니다.
이후 SBS ‘하루’ 웹페이지에는 '인절미'의 모습이 담긴 영상들이 게재됐습니다.


2.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


사진/짱절미 인스타그램
(짱절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사진/짱절미 유튜브 채널
(짱절미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모닝 스브스] 팔로워만 41만 명…SNS 대스타 인절미를 아시나요?
(SBS뉴스 영상 보러가기)

“구독하러 달려가욥” 인절미 유튜브 채널 ‘짱절미’개설 [SNS는지금]
(스포츠경향 기사 읽어보기)

'인절미'는 현재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지난달 17일 개설된 '짱절미'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개설 10일 만에 팔로워 37만 명을 돌파하더니, 21일 기준 85만명을 넘었습니다.

하루 평균 1~2개의 게시물이 올라오는 이 계정에는 '인절미'의 일상이 게재됩니다. 

이달 10일에는 유튜브 채널도 개설됐습니다. 
해당 채널은 개설한지 하루도 안 지나서 구독자 3만명을 넘어, 다시 한 번 '인절미'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는데요.
아직 '짱절미'의 채널에는 1편의 영상도 올라와 있지 않지만, 벌써 구독자 5만명을 달성했습니다.

3. 연예인들의 '슈스(슈퍼스타)'


사진/SBS '스브스뉴스' 영상 캡처
 


사진/SBS '스브스뉴스' 영상 캡처

[인터뷰②] 곽동연 "짱절미 실물 더 귀여워…주접맨 별명 이젠 익숙"
(일간스포츠 기사 읽어보기)

[Q★그램] "짱절미 너무 귀여워" 곽동연·김소현·이주영, SNS스타견 인절미에 푹 빠진 스타들
(스포츠Q 기사 읽어보기)

'인절미'는 스타들의 마음도 사로잡았습니다.
그룹 AOA 멤버 설현, 다비치 강민경, 배우 박하선 등이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짱절미'를 팔로우하고 있으며, 배우 곽동연은 '인절미'에게 "사과 농장과 양계장을 사주겠다"며 애정 공세를 펼치다 직접 만나기까지 했는데요.

배우 곽동연은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짱절미'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인터뷰 내용 중 일부 발췌.

"짱절미를 만난 게 너무 기분이 좋다. 절미 어머니도 내가 절미를 만나는 마지막 연예인이 될 거라고 하더라. 실물이 더 귀엽다. 사진에서 본 것보다 조금 더 크고 윤기도 더 나고 그런다. 발도 큰데 너무 귀엽다. '학연 지연 곽동연'이라는 말을 봤는데 처음에 누가 만들었는지 궁금하다. 어휘력에 감탄했다. 개그 프로그램 작가를 해도 될 것 같다.(웃음) 주접맨이란 별명도 들었다. 익히 들어서 이젠 익숙해졌다."

이외에도 배우 김소현과 이주영 등이 '짱절미'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적으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4. 광고 무단 활용 논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절미가 거기서 왜 나와?” 광고에 무단 활용된 짱절미
(위키트리 기사 읽어보기)

[SNS는 지금] 인기절정 강아지 ‘인절미’가 왜 거기서 나와?
(스포츠경향 기사 읽어보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인절미'는 광고에 무단으로 활용돼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지난 11일 빙그레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사 브랜드 아이스크림 ‘꽃보다 인절미’를 강아지처럼 꾸미고 사진을 찍은 뒤 ‘요즘 절미한테 푸~욱 빠짐’이라는 글과 #꽃보다인절미 #인절미 #짱절미라는 태그를 함께 올렸는데요. 
사진의 배경이 된 노트북 모니터에는 '짱절미' 인스타그램 화면이 띄워져 있었습니다. 

누리꾼들이 이의를 제기하면서 사태가 커지자 빙그레는 "의도와는 다르게 많은 분께 불편함을 끼쳐 드린 점 사과 말씀드린다"며 "앞으로 동일한 실수가 없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사과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현재 삭제된 상태입니다.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