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코웨이, '구글 홈' 연동 공기청정기 서비스 선보여

2018-09-20 10:12

조회수 : 1,9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환경가전기업 코웨이는 공기청정기에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AI 스피커인 '구글 홈'을 연동해 한국어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구글 홈과 연동 가능한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총 4종으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AP-0818A)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 해외에서 판매 중인 에어메가(AIRMEGA 300S·AIRMEGA 400S).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도 구글 홈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스마트 공기청정기 4종은 구글 홈 스피커나 스마트 폰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오케이 구글, 공기청정기 켜줘/꺼줘 공기청정기 모드를 자동으로 해줘 공기청정기 조명등 켜줘/꺼줘 공기청정기 현재 팬스피드 알려줘 등의 음성 명령을 실행하게 된다.
 
구글 홈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는 오는 930일까지 스타필드 3(고양, 하남, 코엑스), 체험형 가전 전문점인 일렉트로마트 3(킨텍스점, 죽전점, 영등포점)에 전시 예정으로 직접 체험 가능하다.
 
김세용 코웨이 상품전략부문장은 "환경가전업계의 ICT 트렌드를 선도하며 구글 홈을 연동한 공기청정기 음성인식 서비스를 선보인다""앞으로도 사물인터넷 등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적용한 고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