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용준

https://www.facebook.com/yjuns

같이사는 사회를 위해 한 발 더 뛰겠습니다.
(박용준의 베트남 전문가되기)프리퀄: 제가 베트남 언론에 나왔...

2018-07-05 17:23

조회수 : 2,86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đoàn nhà báo tr? Hàn Qu?c th?m và làm vi?c v?i H?i Nhà báo Vi?t Nam
 
제가 베트남 언론을 탄 기사 제목입니다.
아주 간혹 아닌 기사의 대상으로 한국 언론에서도 등장했지만, 베트남 언론은 처음이군요.
베트남어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구글번역기를 돌리자면
 
[젊은 한국 언론인들이 베트남 언론인 협회를 방문했다] 정도입니다.
 
H?i Nhà báo Vi?t Nam 매체 이름은 베트남기자협회보 정도로 번역하면 되겠네요.
 
못 믿으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와 캡처를 첨부합니다.
 
http://hoinhabaovietnam.vn/Doan-nha-bao-tre-Han-Quoc-tham-va-lam-viec-voi-Hoi-Nha-bao-Viet-Nam_n37324.html



무려 센터!!에 서 있는 어마어마한 인상의 남자가 보이시죠?
 
기사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트란 바둥 (Tran Ba ??Dung) 베트남기자협회 상임위원장은 젊은 한국 언론인이 이번에 베트남을 방문하고 일할 수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회의에서 Tran Ba ??Dung은 한국 언론인들에게 베트남 언론의 특성, 모델 및 개발에 대한 일반화를 소개했다. 특히 베트남 언론인 협회와 한국 언론인 협회와의 관계가 진전을 보였다고 강조했다.
한국 대표단은 베트남, 베트남 경제, 특히 수년 후에 베트남의 새로운면을 개발하고 혁신하는 속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번 회동에서 한국 언론인 연합 (Korean Journalists Union) 대표들은 질문을 던지고 트란 바 둥 (Tran Ba ??Dung)이 다음과 같은 문제를 솔직하게 질문했다.
개발, 전자 신문과 소셜 네트워킹의 활발한 경쟁. 베트남에서 언론의 발전 전략은 치열한 경쟁에 앞서 팀을 유지하면서 언론의 구조를 유지하면서 미디어를 계속 개발할 것인가?
신문 기자 트란 바 덩 (Tran Ba ??Dung) 기자는 베트남의 젊은 신문 기자들이 베트남의 현재 위치와 발전 추세에 대한 질문에 응답해 미디어의 발전은 베트남뿐만 아니라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의 공통 추세이며, 이러한 추세는 피할 수없는 불가피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전통적인 신문이 항상 베트남의 저널리즘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될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베트남의 언론 기관은 멀티미디어 개발 전략에 중점을 둡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 및 기술의 맥락에서 인터넷은 오늘날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필요한 것은 경쟁에도 불구하고 주어진 정보가 충분히 빠르지는 않지만 지향되어야한다는 것이다.
또한 이 회의에서 한국 기자 협회 회원들과 베트남 기자 협회 지도자들은 농업, 산업 및 경제 정보 개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했다.
젊은 언론인 대표단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동안 정부 정보 포털을 방문하여 베트남에서 여러 지역을 방문하여 함께 일했다. SamSung과 같은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한국 기업에 알아봤다.
 
응옥 란 기자
  • 박용준

같이사는 사회를 위해 한 발 더 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