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범

kjb517@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스카이스크래퍼’ vs ‘미션 임파서블6’ 누가 흥행 강자일까?

2018-06-26 14:36

조회수 : 3,3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과연 ‘액션 장인’ 타이틀은 누구의 것일까. 할리우드 최고 몸값을 자랑하는 두 거물 배우가 같은 시기에 새로운 영화로 국내 흥행 시장에서 격돌한다. ‘근육질 스타’ 드웨인 존슨이 신작 ‘스카이스크래퍼’로 국내 관객들을 만난다. 또한 ‘영원한 톰 아저씨’ 톰 크루즈는 그의 분신 ‘미션 임파서블’의 6번째 시리즈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으로 컴백한다. 두 사람의 개런티부터 액션, 역대 스코어 등 우열을 가리기 힘든 기록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사진/(위) 영화 '스카이스크래퍼' 스틸. UPI코리아. (아래) 영화 '미션임파서블: 폴 아웃'. 롯데엔터테인먼트
 
♦ 드웨인 존슨 vs 톰 크루즈→출연료
 
우선 할리우드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드웨인 존슨은 지난 달 할리우드 연예지 ‘버라이어티’에서 공개한 바에 의하면 현재 할리우드 출연료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음 달 11일 개봉을 앞둔 ‘스카이스크래퍼’의 드웨인 존슨 출연료는 2000만 달러(한화 약 222억).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는 ‘레드노티스’는 2200만 달러(한화 약 245억)에 계약한 상태다. 드웨인 존슨보다 많은 출연료를 받는 스타는 ‘007 시리즈’의 다니엘 크레이그다.
 
드웨인 존슨의 출연료는 그의 데뷔작부터 화제였다. ‘미이라2’에서 ‘스콜피온 킹’ 역으로 등장했던 그는 ‘미이라’ 스핀오프 영화 ‘스콜피온 킹’(2002년)에서 첫 주연을 맡았고 당시 출연료는 550만 달러였다. 이는 할리우드 배우 첫 주연작 출연료 중 가장 많은 금액으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바 있다. 한편 톰 크루즈 몸값은 ‘미이라’ 출연 당시 1200만 달러(한화 약 133억)에 달했다.
 
 
 
♦ 드웨인 존슨 vs 톰 크루즈→흥행 스코어
 
드웨인 존슨 출연작중 단연 최고 흥행작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다.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부터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까지 드웨인 존슨이 출연한 시리즈에서만 총 41억 6680만 달러(한화 약 4조 6455억) 이상 흥행수익을 얻었다. 또한 국내에선 이 네 편으로 1000만 관객 이상을 기록했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 뿐만 아니라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북미 개봉 당시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월드와이드 수익은 제작비의 10배를 거둬 들였다. ‘램페이지’는 개봉 첫 주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것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개봉 후 13일 동안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톰 크루즈의 ‘미션 임파서블’시리즈는 2015년 개봉한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까지 국내에서만 2000만 관객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며 국내 관객들에게 사랑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 개봉한 ‘미이라’는 전 세계 52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사진/(위) 영화 '스카이스크래퍼' 스틸. UPI코리아. (아래) 영화 '미션임파서블: 폴 아웃' 스틸. 롯데엔터테인먼트
 
♦ 드웨인 존슨 vs 톰 크루즈→7월 흥행 대전 승자는?
 
올 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을 ‘스카이스크래퍼’는 세계 최고층 빌딩에서 발생한 역대 최악 테러, 사상 최대 재난에 맞선 드웨인 존슨의 분노를 그린 재난 액션 블록 버스터다. 전직 FBI 최고 요원 출신이자 현재는 세계 최고층 빌딩 보안 팀장이 된 윌 소여를 연기한 드웨인 존슨은 ‘스카이스크래퍼’에서 그의 전매특허인 파워풀한 액션은 물론, 지금껏 보여 준적 없는 짜릿한 쾌감의 액션 연기부터 거대한 스케일의 액션까지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최고 스파이 요원 에단헌트와 IMF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피할 수 없는 미션을 끝내야만 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톰 크루즈의 연기 인생 최초 헬기 조종 도전,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발목 부상 투혼, 리얼 스카이다이빙 등 업그레이드된 액션 시퀀스를 전할 것이다.
 
드웨인 존슨의 ‘스카이스크래퍼’는 다음 달 11일, 톰 크루즈 주연의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같은 달 25일 국내에서 개봉한다.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김재범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