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김경수 도정 시동, 참여·소통 도정 플랫폼-경남1번가 27일 개소

2018-06-25 20:35

조회수 : 3,0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김경수 경남지사 당선인의 열린 도정과 참여 도정을 상징하는 도민참여센터 ‘경남1번가’가 오는 27일(수) 문을 엽니다.
 
큰 틀에서 ‘변화로 가는 길목’이라는 부분에 중점을 둔 ‘경남1번가’는 인수위 기간 동안 도민의 정책제안과 의견 등을 취합해서 도정 과제에 반영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또 도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도정 플랫폼 구축을 통해 상시로 도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도민의 의견이 경남도정에 반영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김경수 경남지사 당선인이 오늘(25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6·25전쟁 제68주년 행사’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당선인지원팀
 
김 당선인은 선거기간부터 도정 운영의 핵심 원칙으로 도민의 참여와 소통을 강조해왔습니다. 그는 “도정의 주인인 도민이 참여할 때 새로운 경남을 만들 수 있다”면서 “경남1번가에 도민의 정책제안은 물론 다양한 의견을 보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도민인수위원회는 전문위원회와 도민 의견을 직접 접수 및 청취하는 4개의 팀으로 구성된 경남1번가(도민참여센터)로 운영됩니다. 아울러 전문위원회 위원과 실무지원단 인선은 27일 개소식에서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도민인수위원회 조직도
 
도민의 정책제안과 의견은 경남도립미술관에 위치한 ‘경남1번가’와 진주 서부청사의 ‘서부경남도민참여센터’에서 현장 접수할 수 있습니다. 또 경상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의 ‘경남1번가(온라인 도민참여센터)’, 우편(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용지로 296 (경남도립미술관) 다목적홀, ‘경남1번가’(도민참여센터), 이메일(gyeongnam1st@gmail.com), 전화(055-254-7216~9)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한편 ‘경남1번가’ 개소식은 27일 오후 2시 경남도립미술관 다목적홀에 마련된 도민참여센터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도민 제안 접수 이메일 gn1st@gmail.com ->gyeongnam1st@gmail.com (수정 : 26일 오전 10시34분 기준)
  • 조문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