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해훈

FIFA 웹사이트서 한국팀 유니폼, 일본팀으로 잘못 소개

서경덕 교수 "항의 메일 보냈지만 수정되지 않고 있어"

2018-05-31 23:20

조회수 : 3,16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다음 달 13일 2018 러시아 월드컵이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FIFA가 공식 웹사이트에서 한국 대표팀 유니폼을 일본 대표팀 유니폼으로 소개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31일 "한 네티즌의 제보로 한국팀 유니폼 판매 페이지에 'Featured Japan Jerseys(일본 국가대표 유니폼)'와 'Featured Japan Gear(일본 국가대표 응원 복장)'로 잘못 소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본선 진출국의 소개는 다 올바른데, 유독 한국팀만 잘못 소개돼 있었다"며 "잘못된 문구 수정을 위해 항의 메일을 FIFA 측에 2차례나 보내 봤지만, 아직 수정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지난 2주간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인스타 계정에서 전범기 응원 사진이 사용됐고, 러시아 월드컵 응원가 뮤직비디오에서도 전범기가 사용돼 많은 논란이 됐었다"며 "네티즌과 힘을 모아 지속적인 항의 메일을 보낸 결과 전범기 장면이 다 사라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네티즌과 함께 민간 차원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범기 사용 사례를 많이 없앤 것도 좋지만, 이쯤 되면 대한축구협회에서 공식적으로 FIFA에 항의해야 한다"며 "FIFA에서는 처벌 규약 64조에 따라 상대 팀에 모욕감을 주거나 정치적으로 인식되는 슬로건을 내보이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으므로 당연히 전범기에 대해 강력한 조처를 해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FIFA 공식 사이트에서 한국 대표팀 유니폼을 일본 대표팀 유니폼으로 잘못 판매하고 있는 장면. 사진/서경덕 교수
 
  • 정해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