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기철

검찰,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 구속영장 청구

2018-05-24 15:54

조회수 : 2,7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기철 기자] 검찰이 'JTBC의 최순실 태블릿피시 조작 주장'을 주장한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인권명예보호전담부는 24일 '손석희의 저주' 책자와 미디어워치 인터넷 기사 등을 통해 허위사실을 지속해서 유포해 손석희 등 JTBC 관계자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변 대표고문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변 대표고문은 책자 등을 통해 "JTBC에서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과 공모해 위 태블릿피시를 입수한 후, 임의로 파일을 조작해 최순실이 사용한 것처럼 조작보도했다"는 취지로 주장했다. 그러나 검찰은 그간 검찰과 국과수의 태블릿피시에 대한 포렌식 결과와 특검,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와 이른바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관련 법원의 판결 등에 의해 '태블릿피시 조작설'이 사실무근이라는 점이 명백히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검찰 관계자는 "변 대표고문은 아무런 합리적인 근거 없이 피해자들을 비방할 목적으로 악의적인 허위사실을 지속해서 유포했다"며 "피해자들의 명예와 언론의 자유에 대한 침해 정도가 중한 점, 피해자들은 물론 그 가족까지 신변의 위협을 느끼면서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점 등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이 지난해 10월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JTBC 손석희 사장 무고죄 고소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최기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