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재영

leealive@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흑석9구역, 롯데건설 층간소음·음식물쓰레기 해결 특화설계

2018-05-21 10:43

조회수 : 8,94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재영 기자] 롯데건설이 흑석9구역에 제안한 ‘시그니처 캐슬’의 생활특화 설계가 주목받는다.
 
롯데건설은 층간 소음 해결을 위해 바닥 슬라브(250mm)와 바닥차음재(60mm)를 시공, 국내 최고 수준의 층간소음 방지 기술을 적용한다. 욕실에는 층상배관 방식을 택했다. 거주하고 있는 화장실의 배수가 아랫집 천장을 통해 이뤄지면 층간 소음에서 벗어나기 어려우나 롯데건설은 욕실 슬라브 위로 오배수 배관을 설치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했다.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한 바닥 슬라브와 차음재 개념도. 제공/롯데건설
또한 엘리베이터, 창호, 양변기, 렌지후드 등의 마감재를 저소음 제품으로 시공해 시끄러운 생활소음을 줄인다. 소음차단을 위한 최고등급 바닥충격음 차단구조는 롯데건설만의 기술로 바닥충격음의 완충재 두께를 증가시켜 중량 충격음 차단성능을 강화한다.
 
여름철 음식냄새와 추운 겨울 날씨로 음식물 쓰레기는 항상 처치 곤란 대상이다. 흑석9구역에 제안된 음식물 쓰레기 이송 시스템은 세대 내 음식물 쓰레기 이송 투입구를 설치해 지하 집하장까지 자동으로 이송해준다.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계절용품, 여행용품, 레저용품 등 부피가 큰 물건을 보관하기 쉽지 않지만, 롯데건설은 지하 세대창고를 각 세대별로 1개소씩 제공한다. 또 겨울에도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욕실 바닥에 난방코일을 설치한다.
 
음식물 쓰레기 이송 시스템 개념도. 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초보 운전자도 안심할 수 있는 주차장 시스템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전체 2.5m 이상 광폭 주차로 설계해 세대 당 1.28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며, 호텔 정문처럼 드롭오프 존을 설계했다.
 
주차장 시스템으로는 원패스 카드키를 통해 주차한 차량의 위치를 세대 월패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주차 위치인식 시스템과 등록된 차량의 단지 출입을 월패드로 통보해주는 차량 도착 알림시스템,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조명의 밝기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지하주차장 디밍 시스템, 자동 환기 시스템, 주차 유도시스템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롯데건설만의 특화 시스템인 엘리베이터 무릎버튼은 택배기사가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도 무릎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 할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을 제공하고 각 동 지하 엘리베이터홀에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해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시간에도 쾌적한 공간에 머무를 수 있다. 지하 주차장에는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도록 층고를 확보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단지 곳곳에 각종 첨단 시설을 도입하고, 층간소음과 음식물 쓰레기 등 생활편의를 고려한 ‘시그니처 캐슬’만의 세심한 특화설계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leealive@etomato.com
  • 이재영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