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송희

(고군분투 스몰캡 탐방) 형지엘리트

예쁜 교복이 이렇게나 많다니...

2018-05-17 16:18

조회수 : 1,32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기자는 형지엘리트를 방문했다.
 
엘리트 교복 브랜드를 보유한 코스피 기업으로 2015년인가 중국 교복사업 진출에 주가가 엄청 급등했던 기업이다.
 
지금 주가는 많이 내렸지만, 여전히 기대할 여지가 많은 기업이다. 특히 진출 기대감에 올랐던 기업인데 실제로 중국에서 매출이 확대되고 있으니 기대해볼 만 하다.
 
형지엘리트는 2016년 4월 빠우시냐우 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6월에는 양사 합자법인을 설립하기 위한 본 계약을 체결하면서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후 중국 상해시에 '상해엘리트의류유한회사'의 합자법인 설립을 12월 완료해 본격적인 영업을 진행했다.
 
기자는 형지엘리트의 담당자들과 형징그룹의 임원을 만나 전반적인 사업 방향성에 대해 들었다. 중국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인지 프리미엄 교복에 대한 가치는 높아지는 것 같다.
 
형지엘리트는 앞서 에스콰이어 브랜드를 인수해 턴어라운드에 집중하고 있다. 에스콰이어는 매출 볼륨이 큰데 비해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어려워졌던 기업이다.
 
형지엘리트 내부 모습.
기업 설명은 여기까지~
 
회사에 방문해서 놀랬던 것은 첫 번째로 교복이다. 아니 교복이 이렇게 이쁘다니!! 회사 내부에 교복들이 엄청 많았는데 너무 이뻤다! 아 마음같아선 정말 중고등학교때로 돌아가고 싶은 기분이다. 불가능하겠지만. 하하~
 
이쁜교복.
기자의 중학교 교복은 초록색, 고등학교 교복은 갈색(똥색)이었다. 정말...색깔만 봐도 이상할 것 같지 않나. 흑흑. 무튼. 그리고 와 교복이 정말 짧아졌다. 여학생들 정말 힘들 것 같은데. 어릴 때 긴 교복을 펄럭이며 뛰어다녔던 과거 모습이 떠오른다. 그 때 정말 좋았지...하하...
 
마지막으로 회사를 둘러보고 에스콰이어 매장도 방문했다. 에스콰이어 구두를 사본적없는데. 생각보다 이쁜 게 많더라. 남자 구두도 고급 구두부터 정말 편하게 신는 구두까지 다양했다.
 
에스콰이어 매장.
 
영에이지 브랜드.
 
끄읕!(급하게 마무리했나요? 허허)
 
  • 신송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