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선생님따라 졸졸졸…지진대피 훈련해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지진 발생 시 대피 요령 숙지

2018-05-16 16:03

조회수 : 1,16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분명 학교에서는 "한반도는 지진의 위험에서 비교적 안전하다"고 배웠는데, 
2016년 경주 지진(규모 5.8)과 2017년 포항 지진(규모 5.4)을 겪으며 우리나라도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님을 알게 됐습니다. 

지진 발생 시 대피 요령에 익숙한 이웃 나라 일본과 달리, 우리는 잘 모르는게 사실인데요, 
이 때문에 정부에서는 매년 1회 실제 재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5월8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실시되며, 16일에는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이 진행됐습니다. 오후 2시가 되자 민방위 사이렌이 울리고 안내 방송이 나왔는데요,,
전국민의 참여를 권장하는 만큼 어린이집 꼬마들도 선생님을 따라 대피에 나섰습니다. 


사진/LG전자

LG그룹 사옥 '트윈타워' 동관 3층에는 임직원 자녀들이 다니는 'LG사랑 어린이집'이 있는데요, 
 선생님과 함께 가방으로 머리를 가리고 맨발로 대피에 나서는 모습이 귀여우면서도 기특하네요.

대피 훈련에 참여하지 못했더라도, 꼭 기억해주세요!

지진이 났을 때는 실내에서는 우선 책상이나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합니다. 숨을 곳이 없다면 가방으로라도 머리를 가려주세요.
흔들림이 어느정도 멈추면 밖으로 이동하세요. 건물 밖으로 이동할 땐 반드시 계단을 이용해야 하고요.
밖으로 나와서도 건물과 적당한 거리를 두고 주위를 살피며 운동장이나 공원 등 넓은 공간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건, 지진이 발생하지 않는거겠죠?
(자연의 섭리를 한낱 인간이 어쩔 수는 없지만요..;;)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