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트렌드토마토 TT)태양도 피하고 스타일도 살리고! 모자 연출법

2018-05-15 18:09

조회수 : 2,54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길을 지나가다 보면 다양한 스타일의 모자를 쓰고 있는 사람들을 한 두명씩은 꼭 만날 수 있다. 하지만 내가 막상 모자를 쓰고 거울 앞에 서면 왜 이렇게 어색하기만 한걸까? '햇츠온'과 함께 얼굴형에 따른 모자 스타일을 알아보고 나의 얼굴에 어울리는 모자 스타일링을 즐겨보자.

 
각진 얼굴형
 
 
광대뼈가 발달하여 얼굴이 각져 보인다면 시선을 모자로 분산 시켜 스타일링 해주는 것이 포인트. 길고 구부러진 챙 스타일의 볼캡을 활용한다면 좀더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긴 챙의 그림자가 얼굴의 각진 부분을 가려주는 효과도 있다. 또한, 챙이 넓은 플로피 햇도 각진 얼굴형의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며, 밝고 화려한 컬러를 선택할수록 시선을 모자에 집중시켜 각진 얼굴의 단점을 더욱 보완할 수 있다.
 
 
역삼각형 얼굴형
 
 
역삼각형 얼굴형의 사람이라면 짧은 챙의 페도라나 볼캡을 추천한다. 긴 챙의 모자는 자칫 잘못하면 얼굴을 더욱 그늘지게 하면서 역삼각형 얼굴형을 강조할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챙의 스타일을 선택하여 얼굴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또한,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밀집 모자 스타일의 스트로햇을 선택한다면 더욱 계절감에 어울리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모자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긴 얼굴형
 
 
긴 얼굴형의 사람은 시선을 얼굴 가운데로 모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모자의 머리 부분이 높으면 위아래로 얼굴이 더욱 길어 보이기 때문에 머리에 푹 눌러쓰는 버킷햇을 선택하여 얼굴을 짧아보일 수 있도록 연출해보자. 만약 버킷햇이 조금 부담스러운 이라면 모자의 높이가 낮은 볼캡을 선택하여 머리에 살짝 걸쳐 스타일링한다면 더욱 작은 얼굴로 보일 수 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