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임효정

(여기는 어때)한강 조망이 펼쳐지는 흑석7구역

2018-05-10 17:31

조회수 : 3,13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한강 조망권에 자리잡은 흑석7구역. 현재 대림산업의 아크로리버하임 공사가 한창이다. 올 11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개인적으로 탐나는 집이다. 물론 돈만 있다면..

표시된 곳이 공사 중이 흑석7구역 아크로리버하임이다. 사진/임효정기자
표시된 곳이 공사가 진행 중인 흑석7구역 아크로리버하임이다. 사진/임효정 기자

일단 조망이 기대되는 아파트다. 한강을 바로 바라보고 있다. 물론 한강쪽으로 향한 동에 한할 것이다. 한강쪽이더라도 일부는 건너편에 효사정(정자)과 흑석체육센터가 있어 저층의 경우는 조망권에서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 바로 옆에는 마크힐스 빌라가 있다. 배우 장동건과 고소영이 신혼집을 차린 곳으로 유명하다. 현빈도 여기 거주하고 있다고 얼핏 들은 적이 있다. 빌라 앞으로 육교 하나가 있다. 여의도 불꽃 축제 때마다 인근 주민들이 육교에 올라가 불꽃놀이를 구경한다. 그 만큼 앞이 뻥 뚫린 곳이란 얘기다. 

지하철, 버스 이용이 편리한 위치다. 사진/임효정 기자
버스와 지하철 이용이 다소 편리하다. 사진/임효정 기자

교통도 좋다. 9호선 흑석역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 위치상 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강남과 강북 웬만한 곳은 버스 이용이 가능하다. 그날 기분에 따라 버스와 지하철을 되는 곳이 아닐까 싶다.


재개발 구역에 해당되지 않는 뒷편, 상가들이 즐비하다. 사진/임효정 기자

다만 아쉬운 점은 한강 반대쪽으로는 개발이 안되고 있어 다소 번잡하다는 점이다. 중앙대학교 병원 앞으로 상가들은 재개발에 반대해 그쪽을 제외한 지역만 개발 중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꼭 재개발이 아니더라도 상가들이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자체 정비를 해간다면 아쉬움도 사라질 것으로 본다.

가격은 평수에 따라 7억원~14억원 수준이다. 
  • 임효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