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기종

건기식 '대목' 5월, 주의사항도 확인하자

선물용 수요 증가 속 확인 필수

2018-05-02 16:41

조회수 : 3,01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등 어르신들 위한 선물 수요가 부쩍 많아지는 5월입니다.  

어르신들께 건강만큼 소중한 이슈가 없는 만큼 건강기능식품 선물이 인기인데요. 

시기적절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선물용 건강기능식품을 현명하게 구입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팁을 제공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구매요령 및 섭취 주의사항>



가장 인기있는 건기식으로 꼽히는 홍삼을 비롯해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및 무기질 제품 등을 선물할 때에는 '건강기능식품이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질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표시·광고에 현혹돼 구입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건강기능식품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지 의약품이 아니므로 질병 예방 또는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는 것은 허위 과대 광고에 해당됩니다.



건강기능식품을 구매(인터넷 쇼핑몰 포함)할 때는 제품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및 인증 도안(마크)이 표시돼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이 입증되지 않은 일반식품은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도안이 없으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정식 제품인지 여부는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 '건강기능식품'에서 제품명 또는 업소명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 하는 ‘약’은 아니지만,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로 제조한 식품으로 올바르게 섭취한다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섭취량이 정해져 있으므로 제품에 표시된 섭취량, 섭취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 질병으로 병원 치료를 받거나 의약품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당연한 듯 하지만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건기식 구매 요령 및 사용 시 주의사항을 한번 되새겨 본다면 선물을 주고받는 분들 모두 건강을 지키실 수 있겠죠?
  • 정기종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