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배성은

현대·기아차, '베이징 모터쇼'서 중국 겨냥 신차 공개

2018-04-25 18:43

조회수 : 3,77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배성은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25일 중국 베이징 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리는 '2018 오토 차이나(베이징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를 공개했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이날 모터쇼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현대차가 베이징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라페스타는 중국 신주류인 85·95세대(85년생·95년생)를 주 고객층으로 개발된 준중형 스포티 세단이다. 라페스타는 베이징현대의 5번째 생산 기지인 충칭 공장에서 생산 예정으로, 올 4분기 론칭해 판매한다.
 
류위 베이징기차고분 부총재(왼쪽부터), 천꾸이샹 베이징현대 상임부총경리, 천홍량 베이징현대 동사장, 서화의 북기그룹 동사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설영흥 현대자동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 디자인총괄 사장, 현대디자인센터장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된 중국 전용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와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차 제공
 
라페스타는 현대차의 새 디자인 방향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감성적인 역동성)’를 반영했다. 1.4·1.6 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변속기(DCT)를 탑재했고,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스마트 시스템 등 지능 안전 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 새 디자인을 적용한 첫 콘셉트카인 '르 필 루즈(Le Fil Rouge)'도 선보였다.
 
이밖에 기존 디자인을 적용한 중국 전용 준중형 세단 '올 뉴 위에동 5도어'를 최초 공개했다. 이 차량은 상반기 중 판매할 예정이다.
 
리웨이 둥펑위에다기아 동사(왼쪽부터),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부사장), 허웨이 둥펑위에다기아 부동사장, 왕롄춘 둥펑위에다기아 동사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피터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 샤샤오촨 둥펑위에다기아 부총경리, 올렉손 기아자동차 중국 디자인 담당 상무가 '이파오'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올 하반기 판매하는 중국 전용 SUV '이파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된 도심형 엔트리 SUV로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과 루프 라인이 특징이다. 이밖에 중국 전략형 SUV 신형 즈파오(신형 스포티지)와 친환경차 모델인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도 선보였다.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
  • 배성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