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명연

코아스, 공간디자인 솔루션 '스페이스닥터' 서비스 개설

2018-04-06 11:07

조회수 : 1,78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가 공간디자인 솔루션 '스페이스닥터(SPACE DOCTOR)' 서비스를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스페이스닥터'는 쉽고 간편하게 공간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데스크, 의자 등 약 6000개의 코아스 제품들을 활용해 고객이 사용할 공간을 미리 볼 수 있고, 특히 2차원 레이아웃을 3차원으로 전환할 수 있다. 워크스테이션 5인석 3차원 모델의 경우 5분 만에 선명한 고품질 이미지로 구현할 수 있을 만큼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제품을 대·중·소로 분류했을 뿐만 아니라 검색 기능도 포함돼 있어 간편하다. 이 외에도 한눈에 들어오는 메뉴와 사용자 환경(UI) 디자인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가구 배치는 아이템을 선택한 후 평면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레이아웃이 가능하다. 컬러 역시 레이아웃 진행 단계부터 설정할 수 있으며, 가구 외에도 벽체와 창문, 바닥 등 인테리어 기능을 통해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코아스 오피스컨설팅그룹 관계자는 "스페이스닥터는 평면도만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보다 현실감 있게 만들어 고객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며 "건축사무소, 인테리어, 실내디자인학과 등 공간디자인이 필요한 곳이라면 국내외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공간계획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페이스닥터'는 윈도우7부터 윈도우10까지 설치할 수 있으며, 오토캐드는 2007버전부터 2018버전까지 호환 가능하다. 국내 사용자뿐만 아니라 해외사용자를 위한 별도의 버전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코아스 오피스컨설팅 그룹을 통해 하면 된다.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가 공간에 가구를 미리 배치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페이스닥터'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사진/코아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강명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