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차현정

민주당, '성추행 논란' 정봉주 복당 불허

2018-03-19 18:13

조회수 : 2,79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차현정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성추행 의혹 논란에 놓인 정봉주 전 의원의 복당을 결국 불허됐다.
 
민주당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당원자격심사위원회의 정 전 의원에 대한 복당 불허 결정을 의결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최고위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가 만장일치로 의결했다”면서 “사실관계와 관련해 다툼이 있고 ‘미투’(Me too) 운동의 기본 취지와 연관해 이런 결정을 한 것 같다”고 전했다.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지난 16일 회의에서 정 전 의원의 복당 불허키로 하고 이날 최고위에 보고했다. 당 지도부의 복당 불허 조치로 정 전 의원은 앞으로 6개월간은 원칙적으로 복당 신청을 할 수 없다. 민주당의 서울시장 경선은 박원순 현 시장과 박영선·우상호 의원 간 3파전으로 압축됐다.
 
정 전 의원은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주가조작 사건 연루 의혹 등을 제기했다가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뒤 작년 말 특별사면됐다. 지난달 7일 복당을 신청했지만 성추행 의혹이 보도되면서 출마 선언을 연기했다. 18일 출마 의사를 공식표명한 정 전 의원은 무소속으로라도 완주하겠다는 의지다.
 
정봉주 전 의원이 18일 마포구 연트럴 파크에서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차현정 기자 ckck@etomato.com
  • 차현정

  • 뉴스카페
  • email